• 유튜브 바로가기
Top
기사 메일전송
대한체육회, 2024 대한민국 체육인대회 성료
  • 강진아 기자
  • 등록 2024-01-17 10:12:38
기사수정
  • 대한민국 체육 중점·현안 과제 공유 및 대정부 건의서 전달

[스포츠디비=강진아 기자] 대한체육회는 지난16일 오후 3시 올림픽공원 SK핸드볼경기장에서 2024년도 스포츠 중점 현안 과제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2024 대한민국 체육인대회’ 행사를 개최했다.


대한민국 체육의 중점과제 및 현안과제를 공유하고 올 한 해 스포츠의 미래를 조망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행사는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 등 국내·외 체육계 관계자들을 비롯하여, 장상윤 대통령실 사회수석 등 정부 내빈과 선수 및 지도자, 동호인, 체육단체 관계자 등 1만 5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1부 행사는 체육인 신년인사회로,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장상윤 대통령실 사회수석의 윤석열 대통령 축사 대독, 토마스 바흐 IOC위원장의 축사, IOC위원장에 대한 헌액패 및 증서 증정, 체육인 헌장 낭독, 양궁(리커브) 오진혁 선수·빙상(피겨) 이해인 선수의 국가대표 선서 순으로 진행되었다.


아울러, 온 체육인의 뜻을 모은 ‘대한민국 체육 발전을 위한 대정부 건의서’ 및 ‘문화체육관광부의 위법 부당한 체육 업무 행태에 대한 공익감사 청구(안)’ 등을 장상윤 대통령실 사회수석에게 전달하였고, 장 사회수석은 체육계 현안에 대해 심도 깊게 검토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1부 행사 종료 후에는 토마스 바흐 IOC위원장과 선수와의 대화가 이어졌으며, 양궁 김제덕 선수, 브레이킹 김헌우 선수, 유도 이하림 선수, 역도 박혜정 선수 등이 참석하여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2부 행사에서는 국민이 바라는 스포츠 성장 주문서 국가스포츠위원회 관련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손석정 더코리아스포츠포럼 공동대표가 정부조직으로서의 국가스포츠위원회 설립 필요성에 대한 중점 과제를 발표하였고, ▲김학규 전국시군구체육회장협의회장의 ‘지방체육회 재정 확보를 위한 법률 제·개정’ ▲박성배 전국종합체육대회위원회 위원의 ‘전국체육대회 운영 개선’ ▲허정욱 경기단체연합회 노조위원장의 ‘상장기업의 학교운동부 지원 의무화를 위한 법률 근거 마련’ ▲이원성 전국시도체육회장협의회장의 ‘국가스포츠정책위원회 구성 및 운영 문제점’ 등 총 5건의 현안과제 발표가 이어졌다. 끝으로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의 총평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대한체육회는 이번 행사를 통해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힘을 모으고 2024 파리하계올림픽대회 등 국제종합경기 우수 성적 달성을 위한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한다. 


나아가 대한민국이 건강한 스포츠 참여 문화를 선도하는 글로벌 스포츠 리더로 거듭나기 위한 대국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체육인들의 생생한 의견을 전달하여 대한민국 스포츠가 미래 지향적으로 나아가기 위한 토대가 되기를 기대한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최신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인기있는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