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바로가기
Top
기사 메일전송
2023년 8월 7일 / 2023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일일 브리핑
  • 스포츠디비 기자
  • 등록 2023-08-07 11:33:36
기사수정
  • -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 [사진 :  스포츠디비 사진DB]새만금 세계잼버리 운영 상황 브리핑 자료(8.7)


□ 여성가족부 장관 김현숙입니다.

 

 ○ 오늘이 세계잼버리 12일 중에 반환점을 도는 날입니다. 안전한 잼버리가 진행되도록 중앙정부, 지자체, 군의 지원과 함께 계속 이어지고 있는 기업, 지역주민 등 민간의 전폭적인 자원 보급으로 영지 상황이 신속하게 안정화되고 있습니다.

 

 ○ 아울러, 조기퇴영을 결정했던 싱가포르 대원(65명)들도 영내외 프로그램에는 참여 중에 있습니다. 

 

□ 먼저 오늘 진행될 주요 프로그램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 어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오늘 저녁 8시부터 17개국이 각국의 전통춤과 노래 등 장기를 선보이는 ‘새만금 갓탤런트’ 경연이 진행됩니다.

 

 ○ 연기되었던 K-pop공연은 11일 전북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립니다.

 

 -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사전에 세계스카우트연맹과 함께 행사장을 방문하여 이동방법, 안전사항을 점검하는 등 세부적인 사항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 이날에는 참가자 영상 퍼포먼스, 차기 개최국(폴란드) 세계연맹기 전달식 등을 진행하는 폐영식도 개최되며, 세부적인 진행 계획을 세계스카우트연맹과 협의하여 추진하고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내원자 현황과 안전대책 등과 관련된 부분을 말씀드리겠습니다.

 

 ○ 어제 하루 내원자 수는 총 1,296명입니다. 이 중 ‘벌레물림’이 368명으로 28.4%를 차지하고, ‘일광화상’ 180명(13.9%), ‘피부병변’ 88명(6.8%), ‘온열손상’ 56명(4.3%) 등 입니다.

 

□ 어제 공군 에어쇼의 언론 취재가 제한된 것 관련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 조직위는 어제 공군 에어쇼 등 언론 취재 지원을 준비하였으나, 샤워실 사건으로 인한 스카우트 대원의 심리적 안정 등 안전 문제를 고려하여 세계스카우트연맹에서 언론 취재를 제한하게 되었습니다.

 

 ○ 앞으로는 조직위, 세계스카우트연맹이 긴밀하게 협력하여 스카우트 대원 보호 및 안전 차원에서 가능 범위 내에서 취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하여 노력하겠습니다. 

 

□ 폭염과 태풍 등 기상상황에 따른 어려움이 있지만 세계잼버리가 안전하게 마무리될 수 있도록 끝까지 현장을 지키고 현장의 문제점을 즉각 개선하는 등 최선을 다해 지원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최신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인기있는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