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바로가기
Top
기사 메일전송
포항스틸러스 홈구장 스틸야드, 최신형 LED 조명으로 시설 교체
  • 신광희 스포츠전문 기자
  • 등록 2023-04-09 09:34:13
기사수정

[스포츠디비=신광희 스포츠전문 기자] 포항스틸러스의 홈구장인 스틸야드의 그라운드 조명시설이 최신형 LED로 교체되었다. 지난해 전광판 교체에 이어 올해 그라운드 조명까지 교체하면서 스틸야드의 관람 환경 개선을 위한 노력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이번 교체로 철거된 기존 메탈 할로겐 조명 274개는 2009년부터 지속적인 유지관리 하에 사용해 왔으나 노후화로 인해 지난해 평균 조도가 1,800룩스를 기록할 정도로 전체적으로 어두웠다. 또한 메탈 할로겐 조명 특성상 점등 후 최고 조도가 되기까지 5분 이상의 시간이 걸리는 단점도 있었다.


이러했던 기존 스틸야드의 그라운드 조명을 최신형 LED 224개로 교체하면서 2,500룩스 이상의 조도를 기록, AFC(아시아축구연맹) 조명 기준 최고 등급인 카테고리1에 부합하는 조명 품질을 갖추게 되었다. 또한 즉각적인 점등이 가능하고, 여기에 조도 조절 시스템까지 적용됨에 따라 야간 경기시 조명을 활용한 연출도 가능하게 되었다.


한편, 스틸야드의 최신형 LED 그라운드 조명은 4월 8일(토) 저녁 7시 하나원큐 K리그1 2023 6라운드에서 팬들에게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광주를 상대로 올시즌 첫 야간경기를 치르는 포항 선수단은 지난 4일 스틸야드의 신규 조명 아래서 한 차례 적응훈련도 마친 상태다. 현재 5경기 3승 2무를 기록하고 있는 포항이 광주를 상대로 무패 행진을 이어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최신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인기있는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