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바로가기
Top
기사 메일전송
김문영 국민의힘 유성구청장 예비후보 유치원 및 어린이집 간식비 지원
  • 서정빈 객원기자
  • 등록 2022-05-01 19:23:47
기사수정

[스포츠디비=서정빈 객원기자] 김문영 국민의힘 유성구청장 예비후보는 1일 유성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원장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김문영 유성구청장 후보는 “코로나19 이후 돌봄 영역에 대한 인식과 기준이 변하고 있어 ‘보육의 대전환’이 필요로 하고 있다. 초·중·고는 무상급식을 실시하고 있는 반면 아직까지 사립 어린이집·유치원은 출산율 저하 및 코로나19에 의한 원생 모집부족으로 경영난을 겪어 폐업이 증가했다. 이로 인해 유아돌봄이 제대로 안되어 학부모의 경제적 어려움이 가중되는 실정에서 어린이집·유치원생에게 1일 간식을 무상으로 제공, 어린이집·유치원 경영에 아이들이 안심하게 생활하여 부모님의 걱정을 덜어드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유성구에 있는 유치원(약 75개)·어린이집(약318개), 약 13,400명의 원생들에게 1인당 1,500원의 간식비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여파로 더욱 어려워진 어린이집 원생 및 유치원생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 드리고자 추후 문제점과 급식 관련 사각지대를 검토하여 우리 아이들이 더 이상 부실 급식에 노출되지 않도록 식재료 검수를 촘촘히 진행하여 급식 관련 지원금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급식 식재료는 최대한 친환경 농수산물을 사용하겠으며 ‘아이를 기르는데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처럼, 지역과 소득 격차에 관계 없이 아이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아이돌봄 걱정제로‘ 유성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최신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인기있는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