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바로가기
Top
기사 메일전송
배강욱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 올해 지방선거 화성시장 출마
  • 마준서 기자
  • 등록 2022-03-15 16:12:44
기사수정
  • ‘세계 제일의 도시, 지구 위 화성’을 만들겠다는 포부 밝혀

[스포츠디비=마준서 기자] 배강욱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이 올해 지방선거 화성시장 출마를 공식선언했다. 

 

 배강욱 부의장은 15일 오전 11시 화성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시민이 날개를 다는, 지구 위 화성을 만들겠다”며 ‘세계 최고의 도시 화성’을 만들고 ‘화합과 연결의 경제시장’이 되겠다며 출마의 포부를 밝혔다.

   

 특히 배 부의장은 현재 화성시에서 찬반이 나뉘며 논란이 되고있는 국제공항 건설 문제를 직접 거론하며, 화성의 발전을 위해 국제공항이 꼭 유치되어야 하며, 이를 중심으로 국제도시 화성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화성시의 인구가 백만을 바라볼 정도로 급격히 증가하였지만 균형잡힌 발전을 

이루지 못했다”며 분열과 갈등을 넘어 화합과 연결의 정치를 보여줄 것이라 다짐했다.

   

  배 부의장은 노사정 및 중앙정치와 다양한 현장을 모두 경험한 유일한 후보임을 내세워 

현재 화성시의 여러 현안을 협의와 소통을 통해 해결하겠다며 사회적 협의와 상시적 대화를 통해 중소기업특구 유치, 메타버스밸리 조성, 화성시가 100% 책임지는 육아와 돌봄 등을 약속했다.

   

 현, (사)자치분권포럼화성의 대표이기도 한 배강욱 부의장은 향후 현장과 생활중심의 선거운동을 통해 시민의 이야기를 귀담아 듣고, 민생현안과 미래비전을 두 축으로 화성시의 발전상을 도모하겠다고 했다.

   

 현재 화성시장 후보군 중 국제공항 문제를 가장 먼저 거론한 후보로서 앞으로 

배강욱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의 행보가 주목된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최신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인기있는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