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바로가기
Top
기사 메일전송
‘eK리그 챔피언십 - 오픈 디비전 프리시즌’ 12일 개최
  • 강진아 기자
  • 등록 2022-02-10 09:14:05
기사수정

[스포츠디비=강진아 기자] 온라인에서 펼쳐지는 K리그, ‘eK리그 챔피언십오픈 디비전 프리시즌에 돌입한다.

 

eK리그는 국제축구연맹(FIFA)의 승인을 받은 K리그 공식 e스포츠 대회로,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를 기반으로 한다.

 

eK리그는 2020년을 시작으로 올해 3회째를 맞이했으며지난해 11월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이하 '연맹')과 FIFA 온라인 퍼블리셔인 넥슨(대표 이정헌)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올해에는 더욱 규모를 확대해 ’eK리그 챔피언십으로 출범했다.

 

‘eK리그 챔피언십은 지난달 K리그 22개 구단 대표팀이 참가하는 클럽 디비전 프리시즌을 시작으로 올 시즌 힘찬 출발을 알렸다. ‘클럽 디비전 프리시즌에서는 풀리그와 토너먼트를 거쳐 서울포항김천대전 등이 ‘eK리그 챔피언십 시즌1’ 진출권을 따냈다.

 

이어 이달 12()과 13(양일간 진행되는 오픈 디비전 프리시즌은 아마추어팀과 신생팀들이 참가한다여기에는 온라인 예선을 통과한 16개 팀이 토너먼트를 치르게 되며상위 1~3위 팀에게는 ‘eK리그 챔피언십 시즌1’ 진출권과 함께 총 3개월간 팀 운영비가 주어진다.

 

또한 오픈 디비전 프리시즌에는 참가 팀을 위한 상금 총 6,900만원과 넥슨캐시 2,400만원 등이 준비되어 있다.

 

한편 넥슨은 오픈 디비전 프리시즌’ 본선에 앞서 11()까지 ‘eK리그 챔피언십 시즌1’에 진출할 3개 팀을 맞추는 승부 예측 이벤트를 실시한다이벤트에 참가해 진출팀을 맞추는 사람들에게는 ‘[CAP 포함] OVR 94+ 스페셜팩(3~5)’, BP카드 5,500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오픈 디비전 프리시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FIFA 온라인 4’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최신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인기있는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