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바로가기
Top
기사 메일전송
운명의 정규라운드 최종전, 파이널A행 주인공은 누가 될까
  • 강영민 인턴기자
  • 등록 2021-10-22 18:58:00
  • 수정 2021-10-26 12:19:30
기사수정

[스포츠디비(서울)=강영민 인턴기자] 어느덧 하나원큐 K리그1 2021 파이널 라운드까지 단 한 경기만 남겨두고 있다모든 팀이 32경기씩 치른 가운데 열리는 정규 라운드 마지막 경기는 24(오후 3시 동시에 킥오프된다.

 

이 날 경기 결과에 따라 파이널 그룹A, B가 확정된다파이널A에 진출하는 팀은 우승과 AFC 챔피언스리그(ACL) 진출권을 위해 다투고파이널B에 속한 팀은 피 말리는 강등 경쟁을 해야 한다.

 

이미 파이널A행을 확정한 팀은 울산전북대구까지 총 3개 팀이다파이널A행 티켓은 총 3장이 남아있는 가운데진출 가능성이 있는 팀은 수원FC, 제주수원포항까지 총 네 팀이다.

 

정규 라운드 마지막 경기에서 운명을 건 승부를 벌이는 네 팀의 파이널진출 경우의 수와 가능성을 정리해본다.

 

□ 4위 수원FC(승점 45득점 44) : 이변이 없는 한 파이널진출

현재 가장 유리한 고지를 차지한 팀은 4위 수원FC수원FC는 승점 45점으로 6위 수원삼성, 7위 포항과 승점이 3점 차다하지만 다득점에서 44골을 기록하며 수원(39)과 포항(35)에 한참 앞서있다따라서 수원이나 포항이 승리하면 수원FC와 승점이 같아지지만수원은 5포항은 최소한 9골 이상을 득점해야 수원FC를 앞지를 수 있다.

수원FC는 이번 라운드에서 광주를 만난다광주는 현재 K리그 12팀 가운데 최하위지만올 시즌 수원FC와 상대전적은 1승 1패로 팽팽하다.

올 시즌 승격팀 돌풍을 일으킨 수원FC가 이날 경기에서 창단 첫 파이널진출의 역사를 쓸 수 있을지 주목된다.

 

□ 5위 제주(승점 44득점 41) : 전북전 승리시 파이널진출

제주는 지난 시즌 K리그우승팀의 저력을 과시하며 파이널진입 안정권에 올라있다제주는 이번 라운드에서 전북을 만나는데이기면 파이널A행이 확정되고 비기거나 지게 되면 수원과 포항의 경기 결과를 지켜봐야 한다제주는 이기면 승점 47점이 되고비기면 승점 45지면 그대로 44점에 머무른다따라서 제주가 전북한테 지고 수원과 포항이 모두 승리하면 제주는 파이널B로 밀려난다하지만 제주가 전북과 비기기만 해도수원과 포항은 다득점으로 승리해야만 제주를 앞지를 수 있는 부담스러운 상황이다한편 제주는 올 시즌 전북과 2무를 기록했다.

 

□ 6위 수원(승점 42득점 39) : 우선 대구를 이겨야 희망있어

전반기 수원은 울산전북과 경쟁한 강팀이었지만 후반기에 다소 부진하며 파이널진출이 아슬아슬한 상황까지 왔다수원은 현재 파이널마지노선 6위에 올라있다. 7위 포항과 승점은 같지만 다득점에서 4골 차로 앞서있다.

따라서 수원이 대구를 이기면 포항이 대량 득점으로 인천을 이기지 않는 한 수원의 파이널진출이 확정된다하지만 수원이 대구와 비기거나 지고포항이 인천을 이긴다면 언제든지 순위는 뒤집힐 수 있다한편 수원은 올 시즌 대구에게 1무 1패로 약세인 만큼마지막 경기에서 반드시 반전을 만들어야 한다.

 

□ 7위 포항(승점 42득점 35) : 인천전 승리하고 대구가 수원을 잡아주길 빌어야

ACL 4강전에서 울산을 꺾고 결승에 오른 포항이 이번에는 리그에서 또 다른 성공에 도전한다현재 포항은 6위 수원과 승점이 동률이지만 다득점에서 4골이 뒤진다따라서 이번 라운드에서 무조건 인천을 잡고대구가 수원을 잡아주기를 빌어야 하는 상황이다포항은 지난 17일과 20일 연달아 ACL 8, 4강을 치르며 체력적인 부담이 있는 상황이지만 팀 분위기는 최고조에 올라있다올 시즌 인천을 상대로 1승 1무로 강한 모습을 보였던 포항이 정규 라운드 마지막 경기에서도 상승세를 이어갈지 주목된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최신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인기있는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