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바로가기
Top
기사 메일전송
세미프로 리그를 홍보하고 선수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하는 '유튜버' 동네축구고수 동고 인터뷰
  • 강영민 청소년기자
  • 등록 2021-07-30 11:57:39
기사수정

사진출처: 동네축구고수 동고 (구성은)님 SNS[스포츠디비=강영민 청소년기자] 지난 24일 노원마들스타디움에서 열린 K4리그 18라운드 서울노원유나이티드 VS 강원FC B팀과의 경기종료 이후 이날 경기 특별해설로 초청된 유튜버 동네축구고수 동고 (구성은)님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동네축구고수 동고님은 유튜브 개인채널을 운영중이시고 구독자 15만명의 대한민국 1세대 축구 유튜버이자, 한국축구 관련 영상과 해외축구 관람 및 직접 경기를 뛰어보는 컨텐츠를 주 목적으로 올리고 있다. 또한, K5리그 참가중인 TNT FC에서도 선수생활을 하고있다.


동고에게 K4리그 18라운드 서울노원유나이티드 VS 강원FC B팀전 특별해설로 초청된 소감을 묻자 "한국에 1년만에 들어온후 처음으로 K4리그 컨텐츠를 촬영하였다. 오렌만에 K4리그 경기도 보고 좋은 컨텐츠를 찍게될수있는 기회가와서 좋았고, 무엇보다 내가 해설이란것을 처음해봤는데 다행히 노원유나이티드 관계자분들과 캐스터분이 너무 잘 도와주셔서 정말 재미있었고, 좋은 경험이였다." 라며 소감을 밝혔다.


동고에게 K3& K4리그를 직접 보고나서의 소감과 선수들의 실력을 묻자 "나는 K4리그 선수들이 뛰는것을 자주봤었다. 대부분 사람들이 K4리그가 수준이 낮은 리그라고 생각을 많이 하시는분들이 가끔 계신다. 그런데 내가 봤을때는 프로랑 구분이 안갈정도로 수준이 정말 높고, 리그도 체계화가 잘되 있어서 선수들이 훈련하는 환경이 너무 잘되있고 점점 선수들의 기량과 팀이 수준들이 계속해서 상황 표준화 되어가는것 같다." 고 말했다.

당시 현장 중계모습 화면 왼쪽(동고 님) 사진출처: 동네축구고수 동고 유튜브 영상 캡쳐

당시 노원마들스타디움은 강원FC의 대표이사인 전 축구국가대표 이영표 대표이사가 경기장을 방문하였으며, 노원유나이티드는 강원전 승리하게될시, 중위권 도약에 성공하게되고 반면 강원FC B가 승리하게될시 상위권 도약이 가능한 상황인만큼 두 팀에게는 매우 중요한 경기였다. 경기결과는 강원FC B팀의 박상혁과 정지용의 전반전에만 2골을 몰아치우며 2-0으로 강원FC B팀이 승리를 따냈다.


동고는 최근 18라운드 노원VS강원B팀전 특별해설로 초청되어 세미프로리그를 알렸지만, 과거 동네축구고수 동고의 유튜브 영상을 보면 청주FC선수들과 훈련, 양평FC 락커룸분위기 등 실제로 K3& K4리그에서 뛰고있는 선수들도 초청해 영상을 찍는등 계속해서 세미프로리그를 시청자들에게 홍보하며 알리고있다. 이에대해 세미프로 리그를 홍보하는 이유를 묻자 "내가 아마추어 축구관련 영상을 계속 찍다보니 자연스럽게 세미프로 리그에도 많이 관심을 갖게되었다. 또한, 많은 분들에게 세미프로 리그가 지금 어떻게 운영 되고있고, 수준은 어느정도인지를 직접적으로 알려드리고싶은 생각이들어서 영상을 찍게됬는데 생각보다 반응이 좋았다. 그래서 계속해서 세미프로 리그 관련 컨텐츠를 만들어 나갈려고 계속 계획중이다." 라며 말했고 더불어 "세미프로 리그는 프로와 아마추어를 이어주는 징검다리같은 존재이고, 선수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하는 존재이다. 많은 선수들이 세미프로 리그에서 더 높이 올라가고싶은 꿈과 희망을 가지고 뛴다. 나는 그 꿈과 희망을 지지해주고싶고, 끝까지 포기하지않고 훗날 멋진무대에서 볼수있었으면 좋겠다." 라며 말했다.


한편, 동고의 서울노원유아니티드 VS 강원FC B팀의 특별해설 영상은 유튜브 동네축구고수 동고의 채널에 영상 업로드가 됬으며, 선수들의 경기와 해설하는 장면등을 볼수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최신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인기있는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