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바로가기
Top
기사 메일전송
떠오르는 K4강팀 '승리의명장' 충주시민축구단 김종필감독 인터뷰
  • 강영민 청소년기자
  • 등록 2021-05-07 18:34:41
  • 수정 2021-05-07 19:12:06
기사수정

사진: 한국프로축구연맹[스포츠디비=강영민 청소년기자]지난 5일 철원공설운동장에서 열린 K4리그 8라운드 충주시민축구단 VS 강원FC B 팀과의 경기 종료 이후 이번 경기 ‘승리의 명장’ 충주시민축구단의 김종필 감독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날 경기에서 2-2 상황에서 팽팽했던 후반 89분 충주시민축구단의 변준영의 득점포가 터지며 충주 팬들에게 감동을 선사했고 역시나 그 중심에는 ‘승리의 명장’ 김종필 감독이 있었다.


김종필 감독에게 이날 경기 소감을 묻자 “우리 선수들이 너무 열심히 싸워줬다. 열심히 싸워준 것에 너무 고맙고 항상 선수들 몫으로 돌리고 싶다. 강원 B팀이 프로에서 같이 훈련을 했고 짜임새라든가 조직적, 훈련량 등 충분할 것으로 봤다. 그러나 상대팀은 어린 선수가 많았다. 그러나 보니 약점이 있을 것이라며 여기에 초점을 두었다. 중요한 것이 우리가 2점 차로 앞서갔는데 아쉽게도 상대에게 동점골까지 허용하며 전반전에 2-2로 종료되고 후반전 되면서 주요 선수들이 오히려 후반전에 지쳤던 것이 보이지 않고 오히려 강원 선수들이 지칠 정도로 우리 선수들이 압박에서부터 열심히 해주니깐 강원 선수들이 흔들리는 경향이 있었다. 그래서 후반 89분에 결승골을 넣었는데 승리해서 너무 기쁘고 끝까지 최선을 다해준 선수들한테 너무 고맙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충주시민축구단은 시즌전에는 주목을 받지 못했던 팀이다. 지난 시즌에는 10위로 마무리했을 정도로 팬들의 걱정이 많았던 팀이었다. 그러나 2021시즌의 행보는 달랐다. 김종필 감독이 지휘봉을 잡고 충주시민축구단은 180° 변화했다. 이름 바 ‘공격축구’를 선보인 것이다. 기존 K4리그의 강팀들인 진주시민축구단, 포천시민축구단을 제압한 뒤 강원FC까지 제압하며 현재 K4리그 득점랭킹 3위에 빛나는 활약과 우승 가능성을 보이며 많은 축구팬들을 집중시켰다. 이에 대해 김종필 감독은 “감독이면 누구나 승부에 대한 욕심은 가지고 있다. 나는 학원스포츠에서부터 많은 경험을 가지고 성적도 냈고 성인 무대인 K리그2에서도 경험을 했고 K4리그에 와서 나이는 먹었지만 젊은 선수들이랑 운동해서 같이 해주니깐, 감독 생활을 하니깐 너무 좋고 마지막이라 생각하고 여기서 꼭 충주시민들이 바라는 축구, 구단이 생각하는 축구를 이루고자 생각을 하고 있는데 앞서 인터뷰에서 조금 시간이 걸리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했었다. 다른 것보다 훈련시간이 많지 않았기 때문에 구성이 늦어졌다. 축구가 금방 되는 것이 아니고 조직, 단합이 중요하다. 다행히도 선수들이 열심히 따라와 주고 도와주니깐 좋은 결과도 오고 팀이 살아나고 팀 분위기도 좋아지고 이런 모습을 우리 선수들이 보여주고 있다. 앞으로도 갈수록 나아지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하고 있고 조금 염려스러운 것은 선수층이 얇다 보니 리그를 하다 보면 경고 누적도 나오고 부상자도 나오는데 이런 것이 걱정이 된다. 다음 경기가 현재 K4 리그 1위 팀인 당진시민축구단 하고 경기가 있는데 우리 선수들도 각오는 잘 되있고 선수들이 열심히 해주는 것이 관건인 것 같고 당진도 마찬가지겠지만 수요일 경기를 했고 정신적인 것이 좌우될 것 같다.”라며 말했다.

충주시민축구단은 오는 8일 K4리그 1위팀인 당진시민축구단과 경기를 치른다. 만약 충주시민축구단이 당진시민축구단을 잡을 경우 승점 18점으로 최대 3위까지 올라갈 수 있다. 이에 대해 김종필 감독에게 당진시민축구단과의 경기에서의 특별한 각오가 있냐 묻자 “선수들한테 큰 부담을 주고 싶지 않다. 평상시 우리가 해오던 것 그대로 열심히 해주면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생각하고 물론 상대에 대한 것을 준비를 해야 될 것이고 우선 당진시민축구단이 1위이고 우리 선수들이 정신력이 많이 강해질 것이다.”라며 말했다.

충주시민축구단은 이번 시즌부터 STVFC와 함께하며 유튜브 채널에서 매일 충주시민축구단의 경기 영상을 업로드하며 팬들과 소통하고 있고 STVFC의 문홍 코치를 영입하며 선수들의 사기를 더욱 끌어올렸다. 이에 대해 김종필 감독에게 선수들의 경기력이 STVFC와도 영향이 있냐 묻자 김종필 감독은 “선수들이 자기의 경기력을 볼 수 있다 보니 보안할 점도 보안할 수 있고 그 부분은 문홍 코치가 많은 도움을 준다. 문홍 코치에게도 항상 고맙다.”라며 말했다.

김종필 감독에게 이번 당진시민축구단전을 방문해 주는 충주시민축구단의 팬들에게 한마디 부탁하자 “그동안 충주시민축구단을 위해서 성원해 주시고 사랑해 주셨는데 이번 당진 경기는 어느 경기보다 중요하다는 걸 생각하고 자랑스러운 충주시민분들이 열심히 응원해 주시면 거기에 대한 걸맞은 보답을 꼭 드리겠다. 항상 팬분들께 정말 감사하다."라며 말했다.

한편, 김종필 감독의 소속팀인 충주시민축구단은 오는 8일 충주종합운동장에서 당진시민축구단과 리그 경기를 가진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최신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인기있는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