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바로가기
Top
기사 메일전송
K리그, 스페인 라리가와 손잡고 불법 중계 근절 캠페인 실시
  • 강영민 청소년기자
  • 등록 2021-03-15 11:15:06
기사수정

[스포츠디비=강영민 청소년기자] K리그가 스페인 라리가와 손잡고 불법 중계방송과 경기영상 무단 사용 근절을 위한 캠페인 ‘K리그를 지켜주세요(Protect K League)’를 실시한다.

 

최근 국내외 사설 스트리밍 사이트를 통해 K리그 경기 중계방송이 무단으로 송출되는 사례가 자주 발생하고 있다온라인 무단 중계 및 영상의 무분별한 사용은 중계방송권자의 정당한 권리를 침해하고 리그의 상업적 가치를 저하시킨다는 점에서 큰 문제가 있으며반드시 근절되어야 하는 불법 행위다.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이하 연맹’)은 올해부터 ‘K리그를 지켜주세요(Protect K League)’ 캠페인을 통해 불법중계 근절에 나선다연맹은 지난 2019년부터 K리그 중계방송에 저작권 고지를 포함시키고 있으며이번 캠페인을 통해 불법 중계 및 무단 영상 활용을 더욱 적극적으로 차단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해 12월 연맹이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와 체결한 업무협약분야 중 하나다라리가는 불법 중계 차단 프로그램 자체 개발 등 전문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타 리그의 협업을 통해 불법 중계 근절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오랜 기간 관련 사업을 진행해왔다.

 

‘K리그를 지켜주세요(Protect K League)’ 캠페인은 K리그와 라리가 중계 플랫폼 내에 국내외 시청자들의 인식 개선을 위한 메시지를 상시 노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메시지는 ▲국내외 K리그 온라인 송출 플랫폼K리그 SNS 채널▲국내 라리가 중계방송사인 스포티비의 라리가 경기 중계방송 등에 표출된다.

 

연맹은 향후 캠페인 관련 영상을 제작하고라리가와 함께 캠페인 홍보를 지속할 예정이다장기적으로는 불법 중계 차단을 위한 기술 솔루션을 도입하고국내외 관련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타 프로스포츠 종목에도 불법 중계와 무단 영상사용이 근절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최신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인기있는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