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바로가기
Top
기사 메일전송
[사회 현장] 대진연, 5.18학살 책임자 전두환 규탄투쟁 선포 기자회견
  • 이수민 기자
  • 등록 2020-05-08 15:32:37
기사수정

8일 오후 한국대학생진보연합 학생들이 5.18 광주 민중항쟁 40주년 5.18 학살책임자 전두환 규탄 투쟁 선포 기자회견을 하고있다.[스포츠디비=이수민 기자] 8일 오후 한국대학생진보연합(이하 대진연)이 주최하는 5.18 광주민중항쟁 40주년 5.18 학살 책임자 전두환 규탄투쟁 선포 대학생 기자회견이 신촌 유플렉스 앞에서 진행했다.


앞서 대진연은 5.18 광주민중항쟁이 어느덧 40주년을 맞이했다.

그러나 계엄군을 동원해 광주의 시민들을 무참히 학살한 잔악무도한 범죄자.

전두환은 연희동의 대저택에서 호사를 누리고 있을 뿐 여전히 제대로 처벌받지 않고 민주주의와 민중을 짓밟고자 했던 살인마 전두환은 피해자 및 유족들 앞에 사죄하고 역사의 심판을 달게 받아야 한다고 말하며 한국대학생진보연합은 5.18 학살 책임자 전두환의 구속 처벌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시작으로 5월8일~15일 전두환 규탄 집중투쟁을 선포한다고 말했다.


8일 오후 한국대학생진보연합 학생들이 5.18 광주 민중항쟁 40주년 5.18 학살책임자 전두환 규탄 투쟁 선포 기자회견을 하고있다.

[5.18학살 책임자 전두환 규탄 투쟁선포문 전문]


5.18 광주민중항쟁이 어느덧 40주년을 맞이했다. 5.18은 민주주의의 도화선이자, 미국을 등에 업은 신군부의 잔인한 폭압에 우리 민중들이 항쟁하며 피로써 쟁취해 낸 승리의 역사이다. 그러나 40년이란 세월이 흐른 지금, 우리는 5.18 열사 분들을 떳떳하게 마주할 수 있는가. 민간인 학살, 발포 명령, 헬기사격 등 오월 광주의 진상은 여전히 규명되지 않았으며, 5.18의 의미를 퇴색시키려는 적폐세력들의 준동 또한 나날이 계속되고 있다.


단언컨대 그 중에서도 가장 부끄러운 사실은 계엄군을 동원해 광주의 시민들을 무참히 학살했던 잔악무도한 살인마 전두환이 여전히 떵떵거리며 살고 있다는 사실이다. 전 재산이 29만원뿐이라던 전두환은 연희동에 위치한 대저택에서 호사를 누리며 그 어떠한 처벌도 제대로 받지 않았다.


자신의 회고록에서 5.18 헬기 사격을 증언한 고 조비오 신부를 거짓말쟁이라 비난한 혐의로 재판을 받고있는 전두환은 당시 계엄군의 헬기사격을 비롯해 5.18 학살에 대한 책임을 전면 부인했고, 심지어 재판 중 조는 모습까지 보이며 수많은 국민들의 공분을 자아냈다. 이는 후안무치함을 넘어선 파렴치한 역사 왜곡과 다름없다.


뿐만 아니라 알츠하이머에 걸렸다는 이유로 재판 출석을 거부해왔던 전두환은 멀쩡히 골프를 치러 다녔고, '12.12 군사 쿠테타' 가 일어난 지 40년이 되었던 날, 강남의 한 고급식당에서 쿠테타 주역들과 기념 오찬까지 가지는 만행을 벌이기도 했다.


민주주의와 민중을 무참히 짓밟으려 했음에도 사죄나 반성은 단 한 마디조차 하지 않는 살인마 전두환을 구속시키고 단죄하는 것은 5.18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에 한 걸음 더 나아가는 중요한 시대적 과제이다.


대한민국 역사의 격변 속에서 우리 민중과 청년학생들은 언제나 흔들림 없이 기둥이 되어 우리 사회의 변혁을 이끌어 나갔고, 자주와 민주, 통일의 새로운 시대를 염원하며 굴함 없이 떨쳐나섰다. 한국대학생진보연합은 이러한 민주선열들의 뜻을 따라 광주민중항쟁의 정신을 계승하여 5.18 학살 책임자 전두환을 단죄하는 데 앞장설 것이다.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 국민의 뜻을 거스르려 드는 5.18 학살의 주범, 전두환은 반드시 역사의 준엄한 심판을 받게 될 것이다. 5.18 광주민중항쟁의 숭고한 정신을 따라 전구환을 처벌하고 민주주의를 바로 세우는 데 한국대학생진보연합이 앞장서 나아가자.


5.18 학살주범 전두환을 처벌하라!

5.18 학살책임자 전두환을 구속하라!

대학생이 앞장서서 5.18 정신 계승하자!


2020년 5월 8일

한국대학생진보연합


8일 오후 한국대학생진보연합 학생들이 5.18 광주 민중항쟁 40주년 5.18 학살책임자 전두환 규탄 투쟁 선포 기자회견을 하고있다.

8일 오후 한국대학생진보연합 학생들이 5.18 광주 민중항쟁 40주년 5.18 학살책임자 전두환 규탄 투쟁 선포 기자회견을 하고있다.

한국대학생진보연합 학생들이 전두환 전 대통령을 구속하는 퍼포먼스를 하고있다.

한국대학생진보연합 학생들이 전두환 전 대통령을 구속하는 퍼포먼스를 하고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최신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인기있는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