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기부, UAE 경제부와 손잡고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 협력 강화 - 현지시간) 16일, 이영 장관‧UAE 무역부 특임장관 양자면담 진행
  • 기사등록 2023-01-17 09:46:43
기사수정

중소벤처기업부 이영 장관은 현지시간 16일 아부다비 국립 전시 센터 내 회의실에서 타니 알 제요우디(Thani Al Zeyoudi) UAE 무역부 특임장관과 면담을 갖고, 양국 스타트업 육성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 이영 장관은 현지시간 16일 아부다비 국립 전시 센터 내 회의실에서 타니 알 제요우디(Thani Al Zeyoudi) UAE 무역부 특임장관과 면담을 갖고 있다. 

이번 면담은 전일(1.15일) UAE 확대 회담직후 양국 정상 임석하에 체결된 중소벤처기업부와 UAE 경제부 간 양해각서의 후속 조치를 속도감 있게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영 장관과 알 제요우디 UAE 무역부 장관은 각국 정상 간 순방을 양국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 육성 협력 확대의 기회로 삼고자 이번 면담을 진행했으며, 작년 12월에도 영상회담을 개최하는 등 지속적으로 소통해왔다.

 

이번 양자면담에서는 UAE가 탈석유화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중점 추진 중인 ‘Entrepreneurial Nation 2.0’ 프로젝트 관련 협력 방안이 중점적으로 논의됐다.

 

Entrepreneurial Nation 2.0은 2030년까지 8천개의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20개의 유니콘 기업이 UAE에 자리잡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Entrepreneurial Nation 2.0에는 다양한 민관협력 방식의 기업육성 프로그램과 외국 기업의 UAE 진출을 돕는 사업 등이 포함돼 있어 우리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의 현지 진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중소벤처기업부는 양국 스타트업 생태계 교류의 물꼬를 트기 위한 네트워킹 기회를 마련하자고 제안했으며, 한국의 모태펀드 기관(한국벤처투자와)과 UAE 국부펀드 기관 간 정보공유와 협력 확대도 요청했다.

 

이영 장관은 “스타트업 육성 경험이 풍부한 중소벤처기업부가 Entrepreneurial Nation 2.0의 파트너가 된다면, 양국 스타트업 간 교류와 상호 투자가 활성화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중동 지역은 고유가 상황에서 자금력을 확보하고 미래 먹거리를 준비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우리 중소기업과 스타트업들이 중동 지역에서 글로벌 성장의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정책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1-17 09:46:4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본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