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바로가기
Top
기사 메일전송
2024년 도하까지 100일
  • 고동호 기자
  • 등록 2023-10-29 19:48:29
기사수정

GettyImages-1403698130 (1)이미지 출처: 2023년 올해의 세계 수영 선수 결선 진출자인 호주의 Mollie O'Callaghan이 세계 수영 선수권 대회에서 경쟁하고 있습니다(Quinn Rooney/Getty Images)

[스포츠디비=고동호 기자] 190여 개국에서 온 2,500명 이상의 수중 슈퍼히어로들이 6개 종목에 걸쳐 17일 동안 경쟁을 펼치기 위해 카타르의 수도에 올 것입니다.


카타르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의 모든 세션은 매 경기일마다 다수의 세계 챔피언이 선정되는 '꼭 봐야 할' 순간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2024 도하 대회는 최고 순위 및 세계 타이틀을 놓고 경쟁하는 것과 더불어 2024 파리 올림픽에 출전하려는 선수와 팀에게  필수적인 예선 과정 입니다.

“2024년 도하 세계수영선수권대회까지 100일 남았습니다. 


우리는 카타르와 전 세계 모든 사람들을 중동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역사적이고 박진감 넘치는 선수권 대회에 초대하여 이 행사를 축하합니다. "라고 2024 도하 세계 수영 선수권 대회의 개회식 및 폐막식 위원회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담당 이사인 Sheikha Asma bint Thani Al Thani가 말했습니다.


“카타르는 주요 글로벌 스포츠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는 유산을 확립했습니다. 우리는 대회 경기장 안팎에서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위해 도하에 온 세계 챔피언과 올림픽 선수, 신흥 경쟁자, 헌신적인 팬, 관중들을 다시 한 번 따뜻하게 환영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운동선수와 팀이 언제 경기를 펼치는지 알아보려면 도하 2024 대회 전체 일정을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


2024 도하 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 관한 최신 뉴스와 정보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려면 여기공식 행사 웹사이트를 계속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


세계수영선수권대회 장소

GettyImages-460088894 (1)
 이미지 출처: 세계 수영 선수권 대회(25m) 경주의 수중 풍경 - 2014 도하(Clive Rose/Getty Images)

대회 장소는 각 수중 분야의 기술적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능력, 국제 행사 개최에 대한 평판, 선수와 관중에게 기억에 남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능력 등 여러 요소를 조합하여 선택되었습니다.


아스파이어 돔

Aspire Dome은 다양한 스포츠 및 국제 행사를 위한 최고 품질의 시설을 제공하는 세계 최대의 실내 다목적 돔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Aspire Dome의 총 좌석 수는 13개의 별도 멀티 스포츠 홀에 걸쳐 15,500명이며 Aspire Academy와 인접해 있습니다.


도하항

도하 중심부에 위치하며 도시의 가장 유명한 수크 와키프, 박물관, 관광 명소와 가까운 연결성을 갖춘 올드 도하 항구의 크루즈 터미널은 현재 대형 크루즈선과 호화 요트를 수용할 수 있습니다. 원활한 출입국 관리, 세관, 외환 교환, 택시 및 버스 정류장, 시내 버스 투어는 물론 카타르 면세점, 카페, 크루즈 승객 및 직원 대기실 등 다양한 승객 시설을 제공합니다.


하마드 아쿠아틱 센터

수상 스포츠를 주최하고 촉진하도록 설계된 이 시설은 5개 층에 걸쳐 있으며 4,500명의 관중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이 단지는 카타르의 수상 스포츠 홍보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며 최첨단 방송 기술, 시청각 시스템, 화재 예방 시스템은 물론 난방, 환기, 수처리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카타르의 국가적 특성

Doha Skyline 1
 이미지 출처: 이슬람 미술관에서 촬영한 도시의 스카이라인이 있는 도하 베이(Buda Mendes/Getty Images)

아라비아 만의 중심에 위치한 카타르는 독립 주권 아랍 국가이자 걸프 협력 협의회, 아랍 연맹, UN의 회원국입니다.


카타르는 경제의 다양한 부문에 종사하는 100개 이상의 다양한 국적로 구성된 대규모 국외 거주자 커뮤니티의 본거지입니다.


카타르는 스포츠에 열정적인 국가입니다. 카타르 국가 비전 2030에는 스포츠가 영감을 주고 야망을 장려하며 건강하고 번영하며 응집력 있는 사회의 발전으로 이어진다는 인식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도시로서 도하는 전 세계 사람들을 지속적으로 환영하는 풍부하고 다양한 다문화 사회를 제공합니다.


우리의 열정적인 사람들은 최고 수준의 정부와 함께 인간의 노력에 최고의 영감을 주기 위해 세계 유도 선수권 대회 개최를 전폭적으로 지원합니다. 


최고 수준의 국제 행사를 개최한 탁월한 기록 그 결과, 카타르는 세계 최고의 시설과 주요 행사 경험에 대한 지식 은행을 갖추고 동서양을 완벽하게 연결하는 중앙 위치에서 진정한 글로벌 스포츠 허브로 부상했습니다. 이는 카타르가 2022년 월드컵을 개최했을 때에도 나타났습니다. 


이 행사는 관리, 기획, 기술 및 예술적 관점, 청중 관리, 미디어 존재 및 보도 측면에서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계속해서 긍정적으로 이야기하는 행사였습니다.

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역사와 중요성

GettyImages-1564978196
 이미지 출처: Adam Pretty/Getty 이미지

세계수영선수권대회(World Aquatics Championships)는 스포츠 수영, 다이빙, 수구, 아티스틱 수영, 오픈워터 수영, 하이다이빙 종목에서 경쟁하기 위해 전 세계의 엘리트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최고의 국제 스포츠 행사입니다.


World Aquatics는 전 세계적으로 수중 스포츠를 홍보하고 발전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1973년 제1회 세계 수영 선수권 대회를 조직했습니다. 


창립 이래 챔피언십은 스포츠 세계에서 가장 기대되고 널리 인정받는 행사 중 하나로 발전했습니다. 


다양한 국가의 선수들이 모여 자신의 기술을 선보이고, 메달을 놓고 경쟁하며, 새로운 기록을 세웁니다. 챔피언십은 엘리트 운동선수들이 자신의 전문성을 입증하고 한계를 뛰어넘으며 미래 세대의 수상 스포츠 애호가들에게 영감을 주는 플랫폼 역할을 합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최신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인기있는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