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바로가기
Top
기사 메일전송
낙상 예방 전문기업 해피에이징, 낙상안전지도사 모집
  • 강진아 기자
  • 등록 2023-01-12 10:08:15
기사수정

해피에이징과 MOU를 맺은 기업 하우징나라 수강생이 ‘낙상안전지도사 자격증’ 교육 후 낙상안전지도사 자격증을 수여받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스포츠디비=강진아 기자] 낙상 사고 예방 솔루션을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사회적기업 해피에이징은 낙상 예방의 중요성과 낙상 위험 측정, 낙상 예방 운동 등을 전달할 국내 유일 ‘낙상안전지도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기간은 1월 31일까지다.특히 이번 교육과정에서는 △해피에이징에서 자체 개발한 어르신 낙상 위험도 측정 방법 △낙상 예방의 중요성 △보행속도·균형감각·신체 능력 증진을 위한 낙상 예방 운동법 등을 전달한다.

낙상안전지도사 자격증 취득 후에는 어르신 센터 등에 강의 및 낙상 예방 측정과 낙상 예방 서포터즈로 낙상 예방 캠페인 등을 해피에이징과 함께 활동하게 된다.

해피에이징은 2022년 성북노인종합복지관, 금천호암노인복지관 등을 통해 진행된 낙상안전지도사 낙상 예방 강의가 어르신들의 생활 습관으로 자리 잡는데 좋은 결과를 낸 바 있어, 올해도 낙상안전지도사가 어르신 낙상 예방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피에이징의 낙상 예방 운동 프로그램은 노인 재활 의사들이 만든 예방 가이드라인으로, 뉴질랜드 Otago 대학교 낙상 예방 운동을 기초로 만든 운동 프로그램이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