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바로가기
Top
기사 메일전송
서기협 - 녹색병원, 진료지원 업무협약 체결
  • 스포츠디비 기자
  • 등록 2023-01-12 10:05:25
기사수정
  • 녹색병원, 서울사회적기업협의회 회원사 임직원에 종합건강검진 할인 혜택 제공

임상혁 녹색병원장과 고동호 서기협 공동대표가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사진 : (주)더블베어스/스포츠디비(대표이사), 서울사회적기업협의회(공동대표) SNS 캡처][스포츠디비=(주)더블베어스] 지난 11일 서울 중랑구에 위치한 녹색병원에서 서울사회적기업협의회(이하 서기협)와 녹색병원간 진료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임상혁 녹색병원장과 고동호 서기협 공동대표 등 협약기관 관계자가 자리를 함께 했다.


녹색병원은 서기협 회원사에 종합건강검진 비용 감면혜택을 주는 업무협약을 추진했다.


사회적기업은 영리기업과 비영리기업의 중간 형태로, 사회적 목적을 우선적으로 추구하면서 재화·서비스의 생산·판매 등 영업활동을 수행하는 기업(조직)이다. 영리기업이 주주나 소유자를 위해 이윤을 추구하는 것과는 달리 사회적기업은 사회서비스를 제공하고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사회적 목적을 조직의 주된 목적으로 추구한다.


이 사업은 서기협이 회원사를 대상으로 신청자를 모집·선정하여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서기협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임상혁 녹색병원장은 "사회적기업들의 서로 돕고 연계하는 공동체적인 삶이 녹색병원이 지향하는 가치와 일치한다"라며 "사명감을 가지고 사회를 위해 활동하는 기업들에게 녹색병원이 도움을 줄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고동호 서기협 공동대표는 "사회적기업 및 사회적활동가들에 대한 관심과 지원에 감사드리며, 이번 협약을 통해 저희 회원사 임직원분들의 건강 및 복지를 증진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소개해 드릴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오늘 협약이 서울의 사회적기업들의 연대가 강화되고 지역 자원과의 연계가 확대되어 사회적기업들이 더 많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협약을 체결한 녹색병원은 2003년 개원해 의료서비스에서 소외된 사회적 약자를 위해 필요한 의료 및 의료비를 지원하는 공익병원이다. 서기협은 (사)한국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 서울지부로서 서울 소재의 (예비)사회적기업의 협력적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사회적기업의 지속가능한 수익활동과 사회적목적 실현을 위해 활동하는 비영리단체이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