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바로가기
Top
기사 메일전송
K리그 메타버스 ‘K리그 아일랜드’, 24일(목) 더 샌드박스에서 공개
  • 신광희 스포츠전문 기자
  • 등록 2022-11-27 16:20:03
기사수정

[스포츠디비=신광희 스포츠전문 기자] 메타버스에서 펼쳐지는 K리그의 가상공간 ‘K리그 아일랜드점핑러쉬가 이달 24()부터 다음 달 7()까지 2주간 더 샌드박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공개된다.



더 샌드박스는 NFT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한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이다한국프로축구연맹(이하 연맹’)과 더 샌드박스는 지난해 업무협약을 체결해 축구팬들이 가상공간에서도 K리그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K리그 아일랜드’ 구축에는 블록체인 기반 스포츠 전문 업체인 '프로젝트 위드'가 참여했다.



‘K리그 아일랜드에서는 K리그 메타버스 경기장선수단 입장 및 관중들의 응원, K리그 유니폼과 트로피 전시 등을 체험할 수 있다. K리그1 12개 구단 마스코트로 구성된 한정판 NFT 컬렉션도 판매한다.

 

K리그 NFT 컬렉션 구매자 전원에게는 더 샌드박스 내에서 특별한 보상이 제공되고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2023년 중 연맹이 주최하는 공식 행사들의 초대권을 지급한다. K리그 NFT 컬렉션 12종을 모두 구매한 팬에게는 연맹 주최 공식 행사 초청권과 팀 K리그 유니폼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연맹은 ‘K리그 아일랜드’ 외에도 K리그 멤버십 어플리케이션 ‘Kick()’과 선수 NFT, 판타지 풋볼 런칭 등 K리그 팬들을 위한 새로운 디지털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