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바로가기
Top
기사 메일전송
코로나 민생3법 5만국민동의청원 성사, 김재연 후보 “국회가 화답해야” 새창으로 읽기
  • 마준서 기자
  • 등록 2022-01-21 15:21:12
기사수정

[스포츠디비=마준서 기자] 진보당 김재연 후보가 21(오전 930분 국회 앞에서 열린 <</span>코로나 민생35만 국민동의청원 성사! “국민이 요구한다이제는 국회가 답하라!”>기자회견에 서 민생3법 국민동의 청원에 함께 해주신 시민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지금껏 정치가 외면해왔던 노점상농민돌봄노동자의 목소리에 이제는 국회가 답하고 벼랑 끝에 몰린 민생을 살리는 길에 대한민국 국회가 나서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김 후보는 민생3법을 세상에 내놓기 위해서 시작한 국민동의청원운동은 하루하루 눈물겨운 노력을 더해가며 만든 것이라며 함께 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어 노점상을농민을돌봄노동자를 홀대하고 경쟁시스템 속에 민중을 쓰러지게 하는 현 질서는 쉽게 바뀌지지 않을 것이라며 진보당은 새로운 질서를 꿈꾸는 모든 이들과 함께 행동을 조직하고 진짜 싸움을 지금부터 시작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돌봄노동자농민노점상인들과 함께 손잡고 국회 담벼락을 넘어 법과 질서를 우리가 만드는 세상을 향해 나아가겠다함께 싸워달라” 호소했습니다.

 

한편코로나 민생3(농민기본법노점상생계보호특별법돌봄기본법)은 코로나로 인한 사회불평등을 해소하고자 20211221일부터 입법청원운동을 진행하였고, 1개월 동안 5만명의 동의를 받아 입법청원이 성사되었습니다.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